2026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공 개최를 바랍니다
이*슬
이번 전국체전을 통해 훈련한 모든 노력이 성과가 되길 소망합니다 ^^ ~! 화이팅!!
2026-02-10
박*애
제107회 전국체전: 창덕여고 배드민턴부 승리 기원 메시지 "10년 전, 라켓보다 작았던 꼬마들이 이제는 서울의 자부심이 되었습니다!" 10년 전 초등학생 꼬마였던 너희가 셔틀콕과 함께 무럭무럭 자라, 어느덧 서울을 대표하는 창덕여고의 자부심으로 우뚝 섰구나. 가령아, 한비야, 설아야, 민채야, 유나야, 하진아! 너희의 고등학교 시절 마지막 무대인 이번 전국체전에서 그동안 흘린 땀방울이 헛되지 않도록 엄마 아빠가 온 마음을 다해 응원할게. 무엇보다 중요한 건 '부상 금지'인 거 알지? 오슬기선생님과 감독님! 우리 아이들을 믿음으로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까지 우리 아이들의 실력이 코트 위에서 200% 발휘될 수 있도록 잘 부탁드립니다. 점수보다 빛나는 건 너희가 코트 위에서 보여줄 열정 그 자체야. 창덕여고 학부모 군단이 목 터져라 외치는 응원 소리가 들리니? 가자, 서울 대표 창덕여고! 금빛 스매싱으로 우승을 향해 날아오르자! 너희는 언제나 우리의 가장 큰 자랑이다! 화이팅!
2026-02-10
최*경
노력한 만큼 좋은결과 있길 응원합니다
2026-02-08
오*근
흥행에 성공하는 대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26-02-06
박*석
져서 울지말고 울면서 승리하자
2026-02-06
박*홍
경상남도 가즈아~~~
2026-02-06
*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드립니다.
제주도 자원봉사센터, 2026 전국체전 자원봉사 운영 맡는다
- 모집부터 사후관리까지 전담, 6월 발대식·분야별 맞춤 교육 -
□ 올해 제주에서 열리는 제107회 전국체전과 제46회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준)가 전국체전 자원봉사자 운영 수탁기관으로 선정됐다.
○ 제주특별자치도 전국체전기획단은 대규모 자원봉사자 운영 전문성과 경험, 지역 네트워크 등을 종합 평가한 결과, 2014년 제95회 전국체전 성공 개최에 기여한 도자원봉사센터를 수탁기관으로 최종 선정했다. 위·수탁 협약 체결을 통해 본격적인 자원봉사 운영에 착수할 계획이다.
○ 이번 협약에 따라 도자원봉사센터는 전국체전 자원봉사자의 ▲모집 ▲선발 ▲교육훈련 ▲근무지 배정 ▲현장 운영 ▲사후관리 등 자원봉사 운영 전반을 수행한다. 제주도는 자원봉사 운영에 대한 정책 방향 제시와 총괄 관리, 행정·재정 지원을 맡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 자원봉사자는 총 3,000명을 모집한다. 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에 관심 있는 시민, 대학생, 각종 단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접수와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폭넓게 진행된다.
○ 선발된 자원봉사자들은 체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공통 교육과 함께 안내, 경기 지원, 개·폐회식 지원 등 분야별 맞춤형 직무 교육을 받는다.
○ 대회 개막 전인 6월에는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열어 자긍심과 참여 의지를 높이고, 근무지별 사전 현장 교육을 통해 실제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
○ 근무지는 개인의 희망과 역량, 대회 운영 여건 등을 종합 고려해 배정된다. 참여 자원봉사자에게는 실비(1만 8,000원) 보상 및 유니폼 등 활동 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대회 기간에는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전담 운영체계를 구축해 현장 지원 및 대응, 안전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수행한다. 대회 종료 후에는 활동 인증과 감사 행사, 만족도 조사를 통해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운영 성과를 분석할 예정이다.
□ 홍호진 전국체전기획단장은 “전국체전 성공의 핵심은 현장에서 뛰는 자원봉사자들”이라며 “전문성을 갖춘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도민과 함께 성공적인 대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전국체전 자원봉사자 모집 일정과 세부 운영 계획은 위·수탁 협약 체결 이후 순차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